세종 삼성천 물놀이장 여름 개장 소식

Last Updated :
세종 삼성천 물놀이장 여름 개장 소식

세종 삼성천 물놀이장, 여름철 시민들의 새로운 피서지로 개장

세종특별자치시 반곡동에 위치한 삼성천 물놀이장이 2025년 8월 8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을 시작했다. 무더운 여름철 아이들과 함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 물놀이장은 세종시민들에게 올여름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운영 시간과 이용 안내

삼성천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매시 정각 50분간 가동 후 10분간 휴식 시간을 갖는다. 운영 시간은 10시, 11시, 13시, 14시, 15시, 16시로 나누어져 있으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무일이다. 우천 시에도 운영이 중단된다.

이용 대상은 13세 이하 어린이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예약 절차는 필요 없다. 다만 아쿠아슈즈 착용이 필수이며, 7세 이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 동행이 요구된다.

위치와 접근성

삼성천 물놀이장은 수루배마을 9단지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수루배마을 9단지를 지나 회전교차로 오른편에 무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차량 이용 시 편리하다. 주차장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적합하다.

현장 분위기와 안전 관리

개장 첫날 현장에는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려는 시민들로 활기가 넘쳤다. 안전관리요원이 상주하며 아이들의 안전을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었으며, 넓은 그늘막 캐노피가 설치되어 있어 휴식 공간도 충분히 마련되어 있었다.

이용 시 주의 사항

  • 7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 동행 필수
  • 아쿠아슈즈 착용 의무
  • 13세 이하 어린이 전용 시설
  • 반려동물 동반 및 흡연 금지
  • 음식물 반입 제한
  • 수영복, 모자, 물놀이용 장난감, 여벌옷, 수건 등 준비 권장

시설 특징과 주변 환경

삼성천은 집현동과 반곡동을 연결하는 구간으로 산책로, 자전거도로, 음악분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평소에도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물놀이장 개장으로 더욱 많은 시민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물놀이장은 대형 워터바스켓과 넓은 바닥 분수형 구역, 분수 아치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시설로 꾸며져 있다. 전 구간에 대형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어 한낮에도 직사광선을 피하며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간이의자와 돗자리 지참이 허용되어 휴식과 관찰이 용이하다.

수심이 얕고 아기자기한 시설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수돗물을 사용해 깨끗한 환경을 유지한다. 입구에는 수질검사 성적서가 비치되어 있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화장실은 물놀이장 오른편 계단을 올라가면 위치해 있으나, 별도의 탈의실이나 샤워실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방문객들은 이 점을 참고해야 한다.

여름철 도심 속 피서지로 각광

멀리 떠나지 않고도 세종 도심 한가운데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삼성천 물놀이장은 올여름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8월 31일까지 넉넉한 운영 기간도 시민들의 방문을 돕는 요인 중 하나다.

삼성천 물놀이장은 세종특별자치시 반곡동 791-27에 위치해 있으며,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최적의 여름철 휴식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세종 삼성천 물놀이장 여름 개장 소식
세종 삼성천 물놀이장 여름 개장 소식
세종 삼성천 물놀이장 여름 개장 소식 | 세종진 : https://sejongzine.com/3710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세종진 © sejong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